고교교사 입학전형 자문회 세미나 개최 > 모교소식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HOME
  1. 강릉원주대학교 소개
  2. 모교소식
모교소식
모교소식

고교교사 입학전형 자문회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동창회 작성일18-07-24 09:40 조회656회 댓글0건

본문

 

고교교사 입학전형 자문회 세미나 개최  첨부 이미지

고교교사 입학전형 자문회 세미나 개최

대입전형 발전방향 모색 및 지역중심 국립대학교로서의 책무 이행
고교-대학 간 유기적 네트워크 강화

 

우리 대학 입학본부(본부장 중어중문학과 홍영희 교수) 2018년 고교교사 입학전형 자문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원 영동, 영서 2개 권역으로 진행된 이번 입학전형 자문회는 우리 대학 지원자 상위 50개 고교의 진로진학지도교사, 각 학교 3학년 부장교사, 강원도 진학지도협의회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세미나를 통해 고교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6월 29일(금)에 원주 씨티호텔(해원)에서 영서 지역, 충북 및 경기지역 고교교사 자문회를 시작으로, 7월 6일(금)에는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에서 영동권역 자문회를 실시하여 약 120여 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해 소통했다.

 

<6월 29일 열린 영서 지역, 충북 및 경기지역 고교교사 자문회>

 

영동권역 자문회에는 반선섭 총장과 박덕영 교학부총장, 최성범 기획협력처장이, 영서권역 자문회에는 전병국 원주캠퍼스 부총장이 참석해 환영인사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우리 대학이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더욱 역량을 갖춘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게 됨을 알리고, 우리 대학에 더 관심 가져주기를 바라면서 만찬을 통해 참가 교사들과 고교-대학 간 소통을 돈독히 했다.

 

<7월 6일 열린 영동권역 자문회>

 

세미나에서는 고교 교사들이 우리 대학 입학전형 결과 분석을 통한 우리 대학 지원 전략 등 우리 대학 입학전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대학입시제도 국가교육회의 이송안의견 청취, 학생부종합전형 등 입학전형과 관련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홍영희 입학본부장은 “자문위원들의 고견은 우리 대학이 학교 교육 중심의 대입전형 체계를 구축하는데 매우 중요한 자산이며, 그 의견이 우리 대학 입학전형에 반영되어 고교교육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생생한 고교현장의 목소리를 전해준 자문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교소식 목록

게시물 검색

강릉원주대학교 총동창회
우)25457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강릉원주대학교 학생회관 4층 438호 총동창회 사무실
TEL : 033)648-3038   FAX : 033)648-3039
Copyright © Gangneung-Wonju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